열린마당

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!

보도자료

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, 겨울방학 특성화 프로그램 '인기'
등록일
2019-02-01
작성자
강경미
조회수
1085
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을 이용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‘청소년 겨울방학 특성화 프로그램’이 인기를 끌고 있다.

특히 올 겨울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발달특성을 고려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,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기계발과 여가를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었으며, 창의적 사고발달과 역량개발 등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었다. 

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진로탐색캠프의 1박 2일 과정, 지구사랑 에코아트체험교실의 1일형 과정 등 총 21개 프로그램에 7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했다. 

또한 ‘7080세대공감 청소년요리체험캠프’는 부모세대의 ‘특별한날 외식문화’에 대해 탐구하고 체험하며, 기성세대와의 정서적 공감대를 느낄 수 있었다. 

청소년요리체험캠프에 참여한 김 모군은 “TV,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외식음식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만들면서, 앞으로 부모님과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을 거 같아 기대돼요”라고 말했다.

더불어, SNS를 통한 실시간 서비스 제공으로, 학부모들은 스마트폰으로 참가 청소년들의 안전관리, 프로그램 내용, 활동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,

신정순 관장은 “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, 새롭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,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배움과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방학 특성화프로그램은 물론 학교연계 숙박형 수련활동, 자유학기제 연계 체험활동, 토요 체험활동, 문화강좌, 청소년운영위원회, 청소년동아리, 청소년스포츠대회, 생존수영 등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전문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.